티스토리 뷰

부동산

원룸/투룸 건물로 투자 수익 얻는 법

평생 소나무 2023. 4. 7. 08:30

원룸/투룸 건물로 투자 수익 얻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금리 시대인 지금 은행 적금만으로는 돈을 불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주식과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저 역시 처음엔 그랬고요.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여러분께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형 건물 투자란 무엇인가요? 건물주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건물주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물론 아무나 될 수 없죠. 그러나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에요. 그것은 바로 소형 건물 투자입니다.

 

 

이 말뜻은 작은 건물을 사는 것이죠. 예를 들면 아파트 단지 상가 같은 곳이요. 이러한 소형 건물 투자는 적은 금액으로도 충분히 살 수 있고, 월세 수입 또한 얻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소형 건물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은 공실률이에요. 아무리 위치가 좋고 임대료가 높아도 비어있는 방이 많다면 소용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주변 상권 분석을 철저히 하고 유동 인구 파악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해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세금 문제인데요.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여러 가지 세금 문제가 발생하니 꼼꼼히 따져봐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대출이자율이에요. 만약 내가 가진 돈이 부족하다면 대출받아야 하는데 이때 이자율이 너무 높으면 부담이 되겠죠? 그러니 금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직접 발품을 팔아서라도 최대한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나도 건물주! 라는 꿈 이룰 수 있겠죠? 누구나 꿈꾸는 건물주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봐요! 부동산 시장에서도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 서울과 지방간 집값 격차가 벌어지고 있고, 정부 규제 강화로 인해 아파트 매매시장에서는 거래절벽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상품은 여전히 인기다. 특히 1~2인 가구 증가 추세 속 소형 주거시설 수요가 늘면서 임대수익률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원룸/투룸 건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동산투자라고 하면 큰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안정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건물주’이다. 건물주란 말 그대로 자신 소유의 건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이처럼 건물주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건물을 매입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건물을 사야 할까? 어떤 건물을 사야 하나요? 우선 지역 선택이 중요하다. 대학가나 역세권 주변이라면 공실 위험이 적어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지역 내 개발 호재가 있다면 향후 시세차익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조건을 갖춘 곳은 땅값이 비싸 초기 투자금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자금 여력이 충분치 않다면 비교적 저렴한 외곽지역이라도 입지 여건이 좋다면 고려해볼 만하다.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소액으로 건물주가 될 수 있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경매를 통한 낙찰이다. 그러나 초보자라면 섣불리 도전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